충주시,충전식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충전식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 출시

충전식충주사랑상품권.jpg
사진은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 모습. 충주시 제공

 

충주시,충전식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출시

 

말까지 300억 한도, 10% 특별할인 판매 등 이벤트

 

충주시가 지난해 지류형 충주사랑상품권을 발행한 데 이어 71일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시에 따르면 시는 카드형 상품권 출시로 지류 상품권 휴대의 번거로움과 은행업무 시간 내 에 방문 구매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젊은 층과 타 지역 주민까지 고객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선불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에서 본인 명의 휴대전화(14세 이상)으로 인증 후 구매해 우편으로 받을 수 있으며, 판매대행점에서는 구매 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판매대행점(또는 전용 앱)에서 구매 시 소득공제를 신청하면,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은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지류, 카드를 합쳐 50만 원이며, 45만 원을 지불하면 50만 원을 충전해준다.

카드형 상품권은 대부분 카드체크기를 사용하고 있어 별도의 가맹점 가입이 필요 없고 소지나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기존 지류 상품권의 경우 가맹점주가 상품권을 할인구매 할 수 없었지만, 카드 상품권은 가맹점주 본인의 명의의 상점을 제외한 가맹점에서는 일반 소비자와 같이 동일하게 상품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71일부터 1231일까지 카드, 지류 상품권을 총 300억 원 한도 10% 특별할인을 추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는 카드 상품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0만 원 이상 충전 시에 선착순 1000명에게 1만 원, 첫 결제 기준 1000명에게 3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디자인은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인 충주씨를 모델로 만들어 친근함을 더했으며, 향후 모바일(삼성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 내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너무나 크다카드형 충주사랑상품권 출시와 추가 특별할인으로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소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사랑상품권은 지난해 지류형(5000, 1만 원, 5만 원권) 상품권 발행을 시작으로 총 누적 발행액은 440억 원이고 올해만 200억 원 이상 판매할 정도로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충주/뉴스포탈=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