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운영

드론자격증 취득과정 오리엔테이션.JPG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4·5기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갖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운영

 

 

 

4·5기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오리엔테이션개최

 

(태안=뉴스포탈)=태안군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추진 중인 드론 자격증 교육과정이 지역 주민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교육생, 강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5기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은 지역 여성과 청년층의 안정적인 창·취업을 위해 운영한다.

군은 지난 5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돼 총 사업비 1400만 원을 확보하고 지난 6월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4·5기 교육과정 수강생은 총 16명이 선발됐다. 4기는 18일부터 115일까지, 5기는 118일부터 1126일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군은 올해 말까지 지역 청년 및 여성 등 70명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웹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과 청년들을 더욱 배려하는 등 실효성 있는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24명의 교육생이 드론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관련 업종 취업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