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구인·구직매칭데이, 지역 고용시장 활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구인·구직매칭데이, 지역 고용시장 활력

6.29 구인구직매칭데이 9.jpg
사진은 당진시가 지난달 29일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 구인구직매칭데이에서 참여자들이 사업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당진시제공.

 

당진 구인·구직매칭데이, 지역 고용시장 활력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 기업은 필요한 인재 채용

 

당진시가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재개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현장면접 채용행사인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3월부터 중단했다가 지난달 29일 재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구인구직 매칭데이는 인력수급이 어려운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매칭 시켜 적시에 채용토록 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매월 2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했으며, 매년 평균 36개 기업체와 37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47%의 취업률을 보이는 등 지역의 우수인력 채용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호이스트는 지난달 6명 채용계획 이었으나 현장면접을 통해 4명을 최종 채용이 예정되고 있으며 희성피엠텍은 14명 모집에 60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취업 열기 속에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 20~30대 지역 청년들의 많이 참여해 구인·구직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구인구직 매칭데이가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 구인자에게는 필요한 우수인재를 연결하는 등 미스매치를 최소화해 지역의 고용률을 높이는 맞춤형 취업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지역 기업과 구직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인구직 매칭데이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구인등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구직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 정보를 확인 후 해당일 준비서류를 지참해 자유로이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당진/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