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수도권 방문자제·생활방역 수칙준수 당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

서산시,수도권 방문자제·생활방역 수칙준수 당부

산불진화차량 동원 소독하는 모습.JPG
사진은 서산시가 생활 속 거리두기와 생활방역 수칙 준수를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진화 차량을 동원해 코로나19 방역활동을 벌이는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수도권 방문자제·생활방역 수칙 준수 당부

 

방문판매업종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지도·점검 지시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코로나19와 관련 수도권 방문을 자제하고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나섰다.

맹 시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고, 특히 지리적으로 수도권과 가까운 서산시를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 만큼 끝까지 경계를 늦추지 말고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맹 시장에 따르면 최근 팔봉면, 부석면, 대산읍을 방문한 확진자는 4명이다. 이에 시는 확진자가 다녀간 곳에 대해 철저히 방역을 실시하고, 접촉자에 대해서도 자가 격리 조치를 취하고 모니터링 하고 있다.

맹 시장은 코로나19가 끝난 것이 아니고 아직도 위험은 도처에 항상 도사리고 있다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특히 수도권에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맹 시장은 앞선 10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도 간부들에게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계심이 느슨해 질 수 있는 만큼 공무원들부터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솔선수범해 달라고 주문했으며 특히 최근 수도권에서 확진자 발생이 잇따르고 있는 방문판매업종을 대상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철저한 지도·점검시하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미읍성, 삼길포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해서도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