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종교계 행사 자제”당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장,"종교계 행사 자제”당부

(서산)0227 서산시, 코로나19 관련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 개최’ 1.JPG
사진은 지난 26일 서산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종교단체 지도자와의 간담회 모습

 

서산시장,종교계“행사 자제당부

 

지난 26일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 개최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역 종교단체의 행사자제를 요청하고 나섰다.

맹 시장은 지난 26일 지역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이 같이 요청했다.

시에 따르면 맹 시장은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 관내 불교, 천주교, 기독교를 대표하는 종교단체 지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가 타 지역의 종교시설 등에서 집단 발생한 점과 관련 지역사회 확산 방지 대응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맹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방역과 개인위생수칙 홍보 활동을 대폭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만큼, 종교단체에서도 국외 성지순례와 대구경북지역 방문 자제 등 다수가 모이는 집회는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맹 시장은 서산시와 의료계, 유관기관, 종교단체,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돼야만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다지역사회에 감염증이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부득이 종교행사 자제를 요청한 것이니 종교계의 깊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서산지역 종교계는 국가의 위기상황에 민관이 따로 있을 수 없다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정부와 시의 방침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각 종교계는 우선 3월 둘째 주까지 미사, 예배, 법회 등 다수가 모이는 모임을 중지했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최소 인원으로, 손 소독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하기로 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