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권 ‘미래통합당’ 출범 색은 해피핑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보수야권 ‘미래통합당’ 출범 색은 해피핑크

미래통합당출범식.jpg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재철 원내대표, 김원성·김영환 최고위원, 황 대표, 원희룡 제주지사, 이준석·조경태 최고위원.

 

보수야권 미래통합당출범 색은 해피핑크

 

분열 3년 만에 결합113석 규모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로 분열했던 보수 진영이 21대 총선을 50여 일 앞두고 다시 뭉쳐 원내 113석 규모의 미래통합당신당을 출범시켰다.

자유한국당과 새로운 보수당, 미래를 향한 전진4.0(전진당) 3개 원내 정당과 재야의 옛 친 이명박 계 및 보수 성향 시민사회단체, 옛 안철수계 인사, 일부 청년정당 등으로 구성된 미래통합당17일 공식 출범, “자유대한민국의 힘을 하나로 결집해 문재인 정권의 실정(失政)을 심판하고, 4·15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 보수의 재도약과 재집권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 105, 새보수당 7, 전진당 1석 등 113석을 확보한 미래통합당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기치로 보수 야권 단일대오(대표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맡고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로 운영)를 이뤄 총선에 임할 것임을 선언했다. 보수 진영의 통합은 지난 20171월 박 전 대통령 탄핵 사태로 새누리 당이 분열한 후 3년 여 만이다. 이번 총선은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가칭 민주통합당(바른미래당+대안신당+민주평화당) 정의당 가칭 국민의당(안철수계) 5개 정당의 대결구도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도로 새누리당이라는 비판적 시선 속에 중도로의 외연 확장, 인적 쇄신 등이 당면과제로 꼽히는 미래통합당이 어떤 민심의 선택을 받을지 주목된다.

 

서울/뉴스포탈=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